-
제 목 :
망원2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하여 조각담요뜨기 진행
-
촬 영 일 :
2012-02-23
-
촬 영 자 :
김성국
-
촬영장소 :
망원2동
-
원화번호 :
7531
-
출 처 :
마포구청
-
분 류 :
▶기관별>망원2동
-
사진설명 :
망원2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하여 조각담요뜨기 진행”
망원2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http://www.sc.or.kr/)과 연계하여 올해 초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에 이어 조각담요뜨기 봉사를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 세계 아이들의 600만명 가량이 태어난 지 한 달 만에 목숨을 잃고 있는데 일교차가 심한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에 털모자와 조각담요를 보냄으로써 아기의 체온을 보호하여 신생아의 사망률을 70%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망원2동 자원봉사 캠프는 세이브더칠드런으로부터 조각담요 4박스, 약 2400개 분량의 조각담요를 받아 왔는데 작은 조각담요 49개를 뜨개질 하면 1개의 조각담요가 완성된다. 자원봉사자는 2월 14일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http://www.1365.go.kr/)를 통하여 모집하였으며 그 결과 수많은 문의전화와 함께 모집한지 사흘 만에 조각담요는 모두 동이 났다. 모두 26명의 봉사자는 서울 각 구 뿐만 아니라 경기도 이천에서도 와서 조각담요를 받아갔다.
망원2동 자원봉사캠프장(서례미)은 2월 24일까지 받아간 완성된 조각담요를 받아 세이브더칠드런에 제출할 예정으로 조각담요 한장 당 4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파리바게트와 연계하여 독거노인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망원2동 자원봉사캠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