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제1회 공덕마실길 행복발걸음 개최
-
촬 영 일 :
2011-06-11
-
촬 영 자 :
최은영
-
촬영장소 :
-
원화번호 :
6993
-
출 처 :
마포구청
-
분 류 :
▶기관별>공덕동
-
사진설명 :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 걷기
제1회 공덕마실길 행복발걸음 개최
공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문경래)에서는 오는 6월 11일(토) 오전 10시 주민들과 함께 공덕동 길을 걸으며 해설가를 통해 내고장의 유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민들에게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가족․이웃간의 유대강화와 주민간 화합을 위하여 2011년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채택된 ‘공덕마실길 행복발걸음’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날이다.
행사내용은 1933년 개교한 오랜 전통의 ‘소의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88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민들이 심은 ‘통일목’을 둘러본 후, ‘카터연립’을 거쳐 언덕을 올라 ‘아현녹지쉼터’에 닿으면 푸른 수목들 사이로 불어오는 유월의 싱그런 바람과 함께 잠시 숨을 고르며 우리가락인 가야금 병창(여울 최숙미)을 감상하게 된다. 이어서 아현동 일대 수돗물을 공급하는 ‘만리배수지’를 지나 세종때 문신인 최만리의 이름에서 유래된 ‘만리재’를 내려와 공덕동주민센터에 도착하면 새마을부녀회에서 제공한 오찬을 끝으로 한 시간여의 마실길 1코스를 완주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걷는 길 중간중간 해가람어린이집, 소의초등학교, 이화미술학원생들의 그림과 마을 옛사진 전시회를 마련하여 흥미를 더한다.
우리의 이웃인 마을 주민들로부터 직접 듣게 되는 소박하고 구수한 마을 이야기를 통해 참가한 주민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되고 더나아가 우리 마을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공덕동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해본다.